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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천공항공사, 맞춤형 마케팅 강화로 1천 700만 대만 해외여행객 선점한다

 

인천국제공항공사(사장 직무대행 이희정)는 지난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대만 타이베이 세계무역센터 1관에서 열린 '타이베이 국제관광박람회(TTE)'에 참가해 한국 여행 및 환승수요 유치를 위한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고 30일 밝혔다.

 

올해로 17회째를 맞는 타이베이국제관광박람회(TTE)는 '19년 기준 1천 여개 부스와 소비자 및 업계 관계자 30만 명이 참여한 대만 상반기 최대의 여행박람회이다.

 

인천국제공항공사는 박람회 한국관 내 인천공항 부스 운영을 통해 글로벌 대표 허브공항에 걸맞은 항공 네트워크와 세계 최고 수준의 공항 시설 및 서비스를 홍보했다.

 

특히 공사 관계자는 한국방문의해('23년∼'24년) 기간 대만 여행객들은 K-ETA 없이 한국 여행이 가능하며 인천공항의 다양한 환승 네트워크와 서비스로 제3국으로의 여행이나 내항기를 이용한 지방관광도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했다.

 

변화된 입국 및 환승절차, 비자 등에 관한 문의에도 상세히 답변했다.

 

또한 해당기간 중 부스 방문객 대상 ▲행운권 추첨 이벤트 ▲SNS 참여 이벤트 ▲인천공항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으며 이벤트 당첨자 등을 대상으로 최신형 블루투스 이어폰, 대만에서 인기가 높은 라인 프렌즈 협업 캐릭터 상품 등을 기념품으로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.

 

인천공항-대만 노선은 양국 간 무비자 입국을 재개한 지난해 하반기부터(한국 : 8월 , 대만 : 10월) 꾸준히 증가해왔으며, 2023년 4월 한 달 기준 국제여객수 17만명으로 2019년 동기(약 20만 명) 대비 86%의 회복률을 기록했다.

 

올해 6월 단오절 연휴, 7∼8월 여름휴가철, 10월 중추절(대만 추석) 및 국경절 기간에 대만인들의 해외여행 수요가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, 이번 박람회 참여를 통해 하반기 대만 지역 여객 수요를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.

 

인천국제공항공사 이희정 사장직무대행은 "전세계적으로 항공수요가 회복 추세를 보이는 만큼, 앞으로 지역별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여객 및 환승객 수요를 적극적으로 유치하겠다"고 말했다.

 

한편, 공사는 2023년을 공항운영 정상화 및 재도약의 원년으로 삼고 ▲공항 본연기능 강화 ▲미래 경쟁력 확보 ▲항공산업 경쟁력 향상 주도 등 3대 축을 중심으로 9대 중점추진과제를 추진하고 있으며, 그 일환으로 "항공 네트워크 마케팅 강화로 허브공항 경쟁력 확보"를 목표로 제시한 바 있다.

 

이를 위해 공사는 코로나19 기간 중 중단됐던 환승객 대상 무료 환승투어 서비스를 올해 1월부터 재개하고, 환승객을 위한 한국문화체험공간(K-Culture Zone)을 운영하는 등 팬데믹 이후 환승객 수요 유치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.